본문 바로가기
클레이 완성작

창작캐릭터 클레이피규어

by 지하의흙손 2020. 4. 10.
반응형

오랜만에 완성작입니다 ㅎㅎ

이번 클레이피규어는 이것저것 많은 기술이 들어가있습니다

원래 SD스타일 캐릭터는 별 할말 없는데

이번거는 할말이 많아서 좋네요ㅋㅋ

 

머리카락 그라데이션은 아크릴 물감을 이용해서 해주었습니다

아크릴 물감을 이용한 그라데이션 설명은 아래 링크로!

 

클레이피규어 그라데이션 넣기(클레이그라데이션,파스텔,아크릴물감)

그라데이션 넣기는 써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을 좀했습니다 정답이 없고 그때그때 알아서 써야하는 방식이라 이게 참 난감하더라구요 그래도 이것 저것 많이 해보기도 하고 실패도 여러번 경험해서 그중 제일 유..

underhsclaylab.tistory.com

링크 가기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아크릴 물감으로 노란색부터 흰색까지 색을 조금씩 섞어가며

여러가지 색을 만들고 흰색->노란색 순으로 칠해주었습니다

물을 많이 섞어 칠해주면 은은하게 색이 나는데

붓에는 물기 거의 없이 해서 살짝씩 발라줘야 흐르지않고 잘 되더라구요

 

 

 

 

 

 

눈은 물데칼을 이용해 붙여주었습니다

이번 클레이피규어까지는 흰색 부분을 아크릴 물감으로 했고

최근 흰색 부분을 아크릴 물감이 아니라 흰색 물전사지로 대체했는데

손은 많이 가지만 훨씬 깔끔하고 색도 균일해서 바꾼 방법으로 제작하고있습니다

흰색 물전사지를 이용한 방법은 추후에 새로 글을써서 소개하거나

기존에 있던 물데칼을 이용한 눈만들기 글에 추가할 예정입니다!

 

장미같은경우 물결모양의 가위를 이용해

얇게 민 붉은색 클레이를 자르고

둥글게 말아 꽃잎을 표현해주었습니다

얇게 밀때 두께를 다르게해주면

꽃잎 끝부분은 얇게, 아래쪽은 두툼하게 말아져

볼륨감은 있으면서 꽃잎부분은 얇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목에 있는 쇠사슬은 클레이 실뽑기를 이용해 제작했는데

이걸 글로 설명하자니 참 난감하네요;;;

나중에 이것도 따로 글을 작성해야겠습니다

팔 부분 용무늬는 흰색 물전사지에 인쇄하여 붙여주었습니다

예전에 옷에 무늬 붙이는법을 설명한 글이 있습니다

 

클레이피규어 옷에 그림 넣기(A4용지 프린트 방법)

오랜만에 제작팁을 작성하게되었습니다! 놀다온건 아니구요;;; 주문제작도 하고 개인작품도 만들고 티스토리 관리도 좀 신경써보고 게임도 하고(이거는 일을 위해서 입니다잉) 하느라 조금 바빴어요 ㅋㅋ 암튼 이..

underhsclaylab.tistory.com

설명보다 계속 링크를 추가하게 되네요 ㅋㅋ

전에는 그냥 A4용지에 했다면 이번에는 흰색 물전사지를 이용해 제작했습니다

A4용지보다 단차가 안나보이고 가장자리가 들뜨지 않는것이 장점이지만

제작과정은 오히려 A4용지를 이용할때보다 더 손이 많이 갑니다

일단 위 링크에 쓴 과정을 모두 사용하고

추가로 그전에 먼저 바니쉬로 클레이를 코팅해야합니다

물을 이용해 붙여야하기때문에 클레이에 영향이 가지 않도록

코팅을 한 두어번 해주고나서 작업을 시작하게됩니다

이것도 추가로 글을 작성하거나 원글에 붙여넣기 해야겠네요 ㅎㅎ

최근 소재가 없네~ 하고있는데 막상 글을 쓰니

소재가 떠오르는 기적....ㅋㅋㅋㅋ

 

오랜만에 쓰는 글이 다행이 할말이 많아서 다행입니다 ㅎㅎ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코로나 조심!! 잘 이겨냅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