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클레이 재료&도구

클레이도구 소개 1 - 스테인리스,스틸 조형도구 소개

by 지하의흙손 2020. 1. 6.
반응형

예전에 윗층에다가 도구를 소개하는 영상과 함께 올린적이 있는데

 

클레이아트 도구소개(유튜브 영상첨부)

안녕하세요!흙손클레이연구실입니다^^​아주 옛날 옛적트위치 방송하면서 할게없을때도구영상을 찍어놨더랬...

blog.naver.com

지하실 꾸미면서 다시한번 정리하기로 했습니다

사실 영상만 봐도 뭘 제일 많이 쓰는지는 나오지만 ㅎㅎ

지하실 정리할겸 재탕하는거니 이해좀 부탁드륍니닷ㅋ

 

 

 

최근에 도구들을 정리하면서

다이소 네트망과 연필꽂이? 를 이용하고있습니다

일단 끝이 스테인리스나 철 종류인것들을 모아놓은 통

 

제가 클레이아트를 시작하며 제일 먼저 구입한

스테인리스 스페츄라 입니다

사실 이건 폴리머클레이용으로 많이 쓰시는데

칼라클레이(점핑클레이)에도 많이 쓰게됩니다

물론 전부 자주쓰는건 아니고

이중에서도 쓰는것만 쓰게되지만 얼굴 눈이나 입모양을 잡을때도 쓰고

끝 모양대로 누를때도 쓰고 다양하게 쓰고있습니다

한세트 있으면 잘 써먹게됩니다 ㅋㅋ

 

위에는 제가 직접 만든 도구이고 밑은 아트나이프입니다

저렴한 붓 뒤쪽에 주사기 바늘을 달아서

목공용풀이나 순간접착제등을 찍어 바를때 씁니다

 

클레이 피규어 파손 시 대처 방법

안녕하세요!흙손 클레이 연구실입니다​이번 포스팅은 클레이피규어가 파손되었을 때대처 방법을 알려드리...

blog.naver.com

사용하는 모습이 이미 윗층에 올라가있습니다 ㅋㅋ

 

아트나이프는 최근에는 잘 안쓰게 되었는데

클레이를 얇게 밀어서 모양대로 자를때 잘 썼습니다

요새는 면도날로 쓱싹!

하지만 여전히 아트나이트 날의 각도때문에 종종쓰고는 있습니다

 

이 도구들은 전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제품들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clay tool이라고 검색하시면

제품들 주루룩 나옵니다 ㅎㅎ

 

맨 위에있는 도구는 진짜 매번 쓰는 도구

꼭 사십셬ㅋ

두번째는 아직 개시 못한 도구입니다

동물의 털을 표현하려고 샀는데

주문이 많이 들어와따로 개인작품을 못하는 관계로

일단 보류하고있습니다

 

세번째는 송곳인데

클레이인형을 아크릴 받침과 연결할 철사를 꽂기전에

저 송곳으로 한번 뚫어주고 철사를 넣어줍니다

안그러면 다리 중간으로 철사가 무자비하게 튀어나와버릴때가 있어서

철사 들어갈 길을 먼저 뚫어줄때 씁니다

이것도 매번 씁니다 ㅋㅋ

 

요거는 폴리블레이드로 검색하시면 나오는데

저는 폴리블레이드 샀다가 없어져서

쪼000을 사이트에서 보급형으로 하나 샀습니다

이것도 매번 쓰는도구

특히 클레이로 옷을 만들어 입혀줄때 많이 씁니다

구부리는것도 가능해서 곡선 모양으로도 자를 수 있구요

이것도 필수 도구입니다ㅎㅎ

 

마지막으로 핀셋!

핀셋은 그냥 아무거나 사서

끝 모양을 뾰족하게 다듬어 쓰고있습니다

좀더 정교한 부분을 집거나

자른 부분을 뜯어내려면

끝이 뾰족해야 좋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뭉툭한거 사다가 사보로 갈아서 쓰고있습니다

물론 애초에 뾰족한것도 팝니다ㅋ

 

1번 통 - 스테인리스, 스틸 조형도구 소개를 여기서 끝!

반응형

댓글